본문8:18-25:

제목소망으로 얻는 구원“: “

코로나 바이러스가 미국과 전 세계에 엄청난 기세로 확산되고 있습니다8:24). (이러한 암담한 상황에서 우리를 건져주실 하나님께 대한 소망으로 우리는 구원을 얻습니다). 8(고통’하고 있습니다탄식‘하고 함께 피조물과 성도들과 성령이 모두 함께 . 인간과 자연이 “썩어짐에 종 노릇”하고 있는 일입니다, 이것은 “피조물이 허무한데 굴복하는” 일이요, 본문 말씀대로. 확진자와 사망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믿음과 소망의 관계는 무엇일까요.그러므로 믿음과 소망은 한 실체입니다. 곧 믿음을 미래에 투사시킨 것이 소망입니다, 믿음의 미래화. 믿음은 소망이 실현될 수 있게 해 주는 받침대입니다. 믿음은 소망의 실상입니다, 에 나온 대로11:1)”(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

소원과 소망의 관계는 무엇일까요37:4).”(저가 네 마음의 소원을 이루어 주시리로다.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러나 소원이 소망에 근접할 때 그 소원은 실현될 것입니다. 소원과 소망이 불일치 할 때가 많습니다. 소망은 말씀이 펼쳐내 보이는 세계입니다, 소원은 우리가 바라는 세계이고?

우리에게 세 가지 소망이 있습니다7:17).(영원한 천국에서도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목자가 되셔서 우리를 생명수 샘으로 인도해 주시고 하나님께서 우리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시는 것입니다, 셋째는1:21). (이 세상을 떠날 때 예수 그리스도의 긍휼을 힘입어 영생에 이르는 것입니다, 둘째는48:14). (우리가 세상에 사는 동안 하나님이 우리를 보호해 주시고 인도해 주시는 것입니다, 첫째는.

빅토르 프랑클은 나찌 치하의 아우슈비츠 수용소에서도 소망을 잃지 않고 마침내 죽음에서 생환하여 절망에 빠져있는 이들에게 삶의 의미와 목적을 일깨워 주었습니다.바랄 수 없는 중에도 바라고 믿게 하시는 하나님을 의지하여 소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시기를 바랍니다, 죽은 자도 살리시고 없는 것도 있는 것 같이 부르시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우리 역시 비록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암담한 상황에 처해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