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30:15-18

제목: “무릇 그를 기다리는 자는 복이 있도다

새해를 우리에게 열어 주신 하나님은 소망의 하나님입니다.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케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15:13).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해의 삶도 녹록치 않은데 어떻게 새해를 살아가야 것인지, 우리에게 필요한 가지가 무엇인지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첫째, 구원입니다. “너희가 돌이켜 안연히 처하여야 구원을 얻을 것이요”( 30:15). 우리에게 다가 있는 모든 환난, 사고, 질병, 궁핍, 코로나 바이러스로 부터의 구원이 필요합니다. 바이러스는 생물과 무생물의 중간적 존재인데 이것이 숙주의 몸에 들어와 살아난다고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발열과 더불어 미각과 후각 등의 감각을 잃게 만드는 증상이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우리를 무감각하게 만드는 것이 있는데 바로 죄가 그렇습니다. “저희가 감각 없는 자되어 자신을 방탕에 방임하여 모든 더러운 것을 욕심으로 행하되”( 4:19). 죄는 우리를 파멸로 이끕니다. “ 길에서 떠나지 아니하면 악인은 자기 죄에서 죽으려니와”( 33:9). “너희가 너희 가운데서 죽으리라”( 8:24). 그러므로 구원을 받기 위해서는 돌이켜야 합니다.

둘째, 힘입니다. “잠잠하고 신뢰하여야 힘을 얻을 것이어늘”( 30:15). 우리는 힘이 있어야 새해를 살아갈 있습니다. 그것이 체력이든, 지력이든, 영력이든, 인력이든, 물력이든 힘이 있어야 합니다. 힘을 얻는 길은 하나님을 신뢰하고 앙망하는 것입니다.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힘을 얻으리니”( 40:31). 하나님을 영원한 기업으로 삼고 자신이 또한 하나님의 기업임을 신뢰할 힘을 얻게 됩니다.

셋째, 복입니다. “무릇 그를 기다리는 자는 복이 있도다”( 30:18). 복에는 도움, 기쁨, 번성이 들어 있습니다. “내가 반드시 너를 주고 주며 너를 번성케 하고 번성케 하리라”( 6:14). “너희 양식과 물에 복을 내리고 너희 중에 병을 제하리니”( 23:25).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너희에게 가져올 은혜를 온전히 바랄지어다”(벧전 1:13).

그러므로 돌이킴과 신뢰와 기다림으로 하나님의 구원과 힘과 복을 받아 새해를 살아가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