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5:22-26

제목: “성령의 열매를 맺으려면

우리가 하나님께 구하는 것이 복이라면 하나님이 우리에게서 구하시는 것이 열매입니다. “너희가 과실을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너희가 내 제자가 되리라”(15:8). 주님이 우리를 택하신 목적도 우리가 열매를 맺는 삶을 살기 위함이라고 하셨습니다(15:16).

열매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구령의 열매와 성령의 열매입니다. 구령의 열매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해서 잃어버린 영혼들이 구원받게 되는 영혼구원의 열매를 가리킵니다. 성령의 열매란 사랑, 희락, 화평, 오래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의 품성을 맺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5:22-23).  어떻게 하면 성령의 열매를 맺는 삶을 살 수 있을까요?

첫째, 성령의 씨가 우리 마음 밭에 심겨져야 합니다. “너희가 거듭난 것이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 할 씨로 된 것이니 하나님의 살아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된 것이니라”(벧전 1:23).

둘째, 말씀의 물을 주어야 합니다. “나 여호와는 포도원 지기가 됨이여. 때때로 물을 주며 밤낮으로 간수하여 아무든지 상해하지 못하게 하리로다”(27:3).

셋째, 주님의 얼굴 빛을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긍휼히 여기사 복을 주시고 그 얼굴 빚으로 우리에게 비추사”(67:1).

넷째, 성령의 바람이 불어야 합니다. “생기야, 사방에서부터 와서 이 사망을 당한 자에게 불어서 살게 하라”(37:9).

다섯째, 은혜의 양분이 주어져야 합니다. “마음은 은혜로써 굳게 함이 아름답고”(13:9).

여섯째, 구습의 잡초를 제거해야 합니다.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좇는 옛사람을 벗어버리고”(4:22).

일곱째, 악한 짐승을 물리쳐야 합니다.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여 저를 대적하라”(벧전 5:9).

이와 같이 성령의 열매를 풍성하게 맺어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을 닮아가고 하나님의 형상을 이루어 가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