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계 22:6-9

제목: “계시록의 여섯째 복”

계시록의 여섯째 복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가 복이 있으리라”(계 22:7)고 하신 ‘말씀을 지키는 자’의 복입니다. 계시록의 예언의 말씀이 많이 나오지만 세 예언의 말씀에 주목을 하고자 합니다.

첫째, “이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및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계 11:15)라는 말씀입니다. 이 세상 나라는 종국에는 하나님의 나라로 바뀌어지게 됩니다. 이 하나님 나라의 비젼을 품고 사는 자들은 “나라이 임하옵시며” 라고 기도하며,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먼저 구하며” 살아가게 됩니다.

둘째, 영원한 복음에 관한 말씀입니다. ‘영원한 복음’(계 14:6)의 내용은 창조주이시며 구속주이시며 심판주이신 하나님께로 돌아와서 하나님 만을 경배하며 섬기며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삶을 살라 하시는 복음입니다(계 14:7). 

셋째, 새 하늘과 새 땅에 대한 예언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영원히 사시며 우리 눈에서 눈물을 씻어 주시고 다시 사망이나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없는 영원세계 속에서 살아 갈 소망의 예언을 주셨습니다(계 21:3-5).

이러한 말씀을 지키며 살아가는 자들은 하나님께서 복을 주셔서 하나님의 소유로 삼으시고 제사장 나라와 거룩한 백성이 되게 하십니다(출 19:5-6).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모든 복을 주십니다(신 28:1-2).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 계명을 지키는 자들에게 “천대까지 은혜를 베푸시느니라”고 십계명 가운데 약속해 주셨습니다(출 20:6).

어떻게 하면 말씀을 지켜 복을 받을 수 있을까요?

첫째, 관심을 기울이라 하는 것입니다. 말씀에 관심을 기울여 그것을 입에서 떠나지 않게 하고 묵상하며 지켜 살면 우리의 길이 평탄하게 되고 우리의 삶이 형통하게 될 것입니다(수 1:8).

둘째, 마음에 간직하라 하는 것입니다. “주의 법이 나의 심중에 있나이다”(시 40:8).

셋째, 몸으로 실행하라 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과 사랑을 가지고 성령의 능력을 힘입으면 말씀을 능히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딤후 1:13-14).

예언의 말씀을 지켜 사는 복을 받아 누리시기를 기원합니다.